교회비전

Church Vision

비전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마 16:24)

하나님의 뜻을 다하는 자로서 살아가며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는 자로서 사랑을 실천하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로서 한 생명을 구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부르신 명령과 복음 명령을 수행하며 이를 위하여 죽는 날까지 기도하고 연구하며 후회 없는 삶을 사는 최선의 삶을 살며 아름다운 영적 열매를 맺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너희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니" (마 5:13-16)

버지니아 제일침례교회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복음을 나누어주는 교회, 행복을 나누어 주는 교회, 사랑을 나누어 주는 교회로서 희생을 각오하며 한 영혼을 위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나눠주는 그래서 가까운 이웃으로부터 세상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구원 받은 자의 공동체로서 역할을 다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비전이 있습니다.

사명선언서

"하나님을 사랑하여 섬기고,
교회와 가정, 이웃과 세상을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섬기며,
복음을 전파하고
국내외 교회 및 선교지의 가난하고 병들고 소외된 자들을 찾아 돌보는
섬김과 나눔의 교회"

모든 교회는 예수님께서 주신 보편적인 사명이 있다. 교회는 선교하는 공동체로써 궁극적인 사명인 마태복음 28: 19, 20a절의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대위임령(Great Commission)과 마가복음 16:15절의”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명령을 가지고 있다. 교회가 근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잃어버린 자를 찾고,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그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들어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사람들로 만드는 것이다.

또한 마태복음 22:37-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의 말씀과 같이 대 명령(Great Command)을 지켜 행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모든 백성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드는 일과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이 교회의 사명이다.

핵심가치

우리는 예배를 중요하게 여긴다.

찬양과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경외하고 영광을 돌리는 버지니아 제일침례교회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가장 소중히 여기는 교회입니다. (요한복음 4:20-24)

우리는 교육을 중요하게 여긴다.

제자훈련을 통하여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며, 하나님의 뜻 가운데 말씀에 기초한 신앙인이 되게 하고, 우리의 이민 2세들을 잘 가르쳐 하나님나라의 지도자가 되도록 버지니아 제일침례교회는 한 영혼을 구원하고 가르치는 일에 집중하는 교회입니다. (디모데후서 2: 2; 에베소서 4:11-12)

우리는 선교를 중요하게 여긴다.

전도와 선교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준행하는 버지니아 제일침례교회는 하나님의 비전을 가지고 세계선교에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마태복음 28:18-20)

우리는 섬김을 중요하게 여긴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섬김의 삶을 본받아 그리스도의 섬김을 재현하기를 지향하는 버지니아 제일침례교회는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으로 섬기는 교회입니다. (요한복음 13:12-14; 마태복음 20:28)